안녕하세요~ 요즘 날씨에 알레르기 눈 부음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알레르기 눈 부음이 왜 생기는 건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누구나 걸릴 수가 잇기 때문에 예방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봄철에 특히 많은 분들이 걸리는데 꽃가루로 인해서 알레르기 결막염이 걸리는 거더라고요.
그 외에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 동물 털 등으로 인해 알레르기성 결막염 질병이 걸립니다.
알레르기 눈 부음의 원인
4~5월 시즌이 제일 많이 질병이 발생을 합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꽃들이 많이 피게 되는대요. 이 계월에 꽃가루들이 엄청 날아다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어요. 걸어만다녀도 바닥에 꽃가루들이많고 운전하시는분들이라면 공감하실텐데 자동차전체에 꽃가루들이 덕지덕지 붙어잇는걸 보실수가잇어요.
그 꽃가루들과 미세먼지들이 안구 쪽으로 들어가 염증반응이 일어나서 결막염이 걸리는 겁니다.
그 외에 동물 털도 한몫하는대요. 처음에는 괜찮을 수가 있지만 반려견 반려묘를 키우다가 질병에 걸릴 수가 잇기 때문에 청결유지를 신경 써주시는 게 좋습니다.
증상으로는 눈이 제일 먼저 붓게 됩니다.
눈 부음이 시작되면서 충혈이 일어나고 가려움증을 동반합니다.
간혹 물집이 생길 수가 있다고 하니 잘 살펴보셔야 할 거 같아요
알레르기 눈 부음 치료
치료에 앞서 알레르기 눈 부음이 시작이 되면 절대 손으로 비비시면 안 됩니다.
상태를 더욱더 악화시키기 때문에 최대한 눈에 손을 갖다 되시지 마시고
렌즈를 착용하시는 분들은 당분간 안경을 쓰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네요.
치료를 하시려면 안과로 방문하셔서 안약처방을 받으시면 됩니다.
심한 경우에는 스테로이드가 처방이 될 수가 있으므로
임신 가능성이 잇거나 임신 중이신 분들은 필히 의사 선생님께 미리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이렇게 알레르시눈부음에대해서 알아보았는대요.
알레르기성이라서 피해갈 수없는 질병일수도 있지만 예방도 잘해주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꽃가루가 많이 날리는 동네.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외출을 삼가시고
외출을 하시게 된다면 렌즈보다는 안경을 쓰셔서 눈을 보호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그리고 손으로 눈을 비비는 행동은 결막염이 잘 걸릴 수가 있으니 피하시는 게 좋겠네요.
눈에 좋은 영양제를 잘 안 챙겨 드시는 분들 많은데
이번 기회에 눈에 좋은 비타민A.C도 챙겨 먹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