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피 멈추는 방법 이렇게만 해보세요.

by 라오키 2019. 9. 25.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피가 나는 이유와 

코피를 멈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혹 일상에서 코피가 나는 경우가 있는 데요. 

코피가 어떤 원인으로 나는지 알고 계시는가요?

 

코피는 스트레스나 피로가 많이 쌓이는 경우나 

코를 후비는 행동으로 인해 코피가 나곤 하는 데요. 

병원에 가지 못하는 경우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코피를 멈추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코피를 멈추는 방법 첫 번째

 

연약한 피부를 가진 코에 충격이나 압력이 가해지는 경우 코피가 나는 데요.

코피가 날 때 흔히들 코를 막고 고래를 뒤로 젖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 방법은 코피를 멈추는 방법이 아니며 

피가 폐나 기도로 역류하여 더 심각한 일이 생길 수도 있으니 

반드시 고개를 아래로 숙여 압력을 줄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실수로 고개를 뒤로 젖혔을 경우 다시 고개를 밑으로 숙이면 괜찮다고 합니다.

 

코피를 멈추는 방법 두 번째

 

코피를 멈추는 방법 중 또 다른 방법은

 피가 나오는 코를 휴지나 거즈로 막고

 고개를 조금 숙여주고 입으로 호흡하면서 

양쪽 코를 잡고 지혈을 해주는 방법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 코피는 혈관이 많은 코 입구 쪽에 있어서 

코 입구를 지혈해주면 코피가 멎는다고 하네요.

 

 

오늘은 코피가 나는 이유와 코피를 멈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 데요.

코피가 나는 이유 중에는 코안의 점막이 건조해서 생기는 일도 있으니 

가습기나 방 안의 습도를 조절하는 것도 코피를 막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심하지 않았을 때 제 가 알려드린 코피를 멈추는 방법을 사용하면

 코피가 멎지만, 코피가 나는 횟수가 잦거나, 

오랜 시간 동안 지혈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빈혈이나 심장질환일 수도 있으니 될 수 있으면 

빨리 병원을 찾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