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심박수 정상수치 나이별로 다른 수치! 총정리

by 라오키 2019. 10. 7.
728x90

사람의 몸이라는 게 신기한 게 조금이라도 아프거나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몸이 이상반응을 보이고는 합니다. 예를 들어 대변이나 심박수 등등 이런 부분들이 인간의 몸이 아픈지 문제가 있는지 등등에 대해서 알려준다는 점에서 너무 신기한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건강을 위해서 심박수 정상수치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고 준비를 해보았답니다. 아마 유익한 정보가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스스로 심박수 정상수치에 포함이 되는지 아닌지도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심박수란 무엇인가?

 

일단 신박수는 바로 우리의 심장이 1분동안 움직이는 숫자를 이야기합니다. 보통 마라톤 선수의 경우는 약 60회 이하로 떨어지는 분들도 있습니다. 즉 쉽게 말해서는 남성의 기준에는 60~100 정도로 생각을 하시고 운동을 많이 하신 분들의 경우는 심박수가 조금 더 느린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심박수 정상수치에 벗어나면?

 

 

일단 심박수 정상수치에서 벗어나는 경우 쉽게 이야기해서 낮은 경우 너무 심각하게 벗어나지만 않는다면 크게 문제가 없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왜냐하면 위에서도 이야기를 해드렸듯이 마라톤 선수나 폐활양이 좋은 선수들일수록 더더욱 심장박동이 느리게 움직이며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한다고 생각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심장박동이 엄청 빠른 경우에는 조금은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그

 

심박수 정상수치 나이별

 

일단 나이별로 이야기를 드리면 영아의 기준에서는 엄청 빠르기에 140~150까지 오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노화가 일어나는 노인의 경우는 80회 이하까지 떨어지고는 하니 그렇게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심박수 정상수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유익한 정보가 되셨나요? 오늘 알아본 부분들 잘 기억하시면 나중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쌀쌀하니 몸건강 챙기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