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장례식 부조금 얼마가 적당할까요? 알아보자

by 라오키 2019. 10. 14.
728x90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다양한 경조사로 인해서 돈이 나가는 상황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결혼식도 그렇고 장례식도 그렇고 얼마큼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지 관계별 어느 정도로 친하면 얼마큼 지불하는지 등등 이런 부분들에 있어서 정확한 정보가 없다는 게 너무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장례식 부조금 액수에 대해서 알아보고 나중에 장례식에 가야 되는 상황이 생겼을 때 유용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준비를 해보았답니다. 이번에 제가 글을 쓴 부분들을 참고해서 진행을 하시면 보다 편하게 그리고 정확한 장례식 부조금 액수를 지불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장례식 부조금 액수

 

일단은 장례식의 경우는 아무리 먼 사이라도 3만원부터 시작하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냥 먼 사이 친구관계라면 그냥 3만 원 정도를 지불하는 것이 좋으며 그리고 가까운 사이라면 10~20만 원 정도로 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실제 친적의 경우도 마찬가질로 10~20 정도가 적당하다고 이야기를 많이 하고는 합니다.

 

장례식 부조금 액수 중요점

 

하지만 장례식의 경우는 주의해야하는 상황이 있는데요 바로 부조금을 홀수 단위로 내야 한다는 점입니다. 저도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무조건 3 5 7 이런 식으로 홀수 단위로 내야 하는 것은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홀수 단위로 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례식 부조금 액수 관계별 알아보기

 

 

일단 예의상 참여를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친하지 않다는 전제하에 3만 원 하지만 중고등학교 동창의 부모님이 돌아가시는 경우는 약 5만 원 정도

 

 

 

를 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친한 부모님 혹은 배우자의 장례식의 경우는 11만 혹은 13만 15만 정도가 적당하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이 부담스럽지 않다는 전제하에 내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나이별로 그리고 지금의 여건에 맞춰서 제출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장례식 부조금 액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유익한 정보가 되셨나요? 유익한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오늘알아본 장례식 부조금 액수 잘 기억하시고 나중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