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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바비 미지급 신고방법 빠르고 간편하게 하는 법 (사진첨부)

by 라오키 2019. 10.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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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알바비 미지급 신고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경제가 어려워진 지금 많은 분들이 

투잡, 포잡을 하시고 계시고 

학생분들부터 주부까지 

가정에 보태기 위해 알바를 하는데요.

각자 사정이 있겠지만 

정당하게 일을 하고 알바비를 지급받지 못했을때는

정말 힘들고 슬픈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알바비 미지급 신고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알바비 미지급 신고방법은 간단하지만 조금 복잡할 수 있는데요.

먼저 검색창에 고용노동부 전자민원마당이라고 검색해 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홈페이지가 뜨는데요. 

클릭하셔서 들어가주세요.

 

알바비 미지급 신고방법을 위해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시면 이렇게 자주 신청하시는 민원창이 뜨는데요.

거기에 첫번째 메뉴인 

인금체불 진정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는 

창이 뜨는데요. 다행히 한종류만 설치하는거라

금방 끝나는 것 같습니다.

 

알바비 미지급 신고방법을 하기 위해서는

회원민원신청과 비회원 민원신청중에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회원 민원신청은 한번만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시면 나중에 

계속 공인인증서로도 간단하게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비회원 민원신청은 이렇게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인증하셔서 들어가시면 이렇게 임금체불 진정서가 뜨는데요.

등록인 정보에 성명, 주민번호, 주소 등을 입력하시고 

 

피진정인에 정보들과 회사명 인정내용등을

상세하게 적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다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 정확하고 

꼼꼼하게 적는게 중요하겠죠?

 

관할 지방 고용노동관서 및 파일 첨부등을 하시면 되는데요.

이곳에 만약 증거를 모으셨다면 첨부하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모든 정보를 상세하게 입력하신 후에 등록을 누르시면 

알바비 미지급 신고방법이 완료가 됩니다.

 

부디 제가 올릴 알바비 미지급 신고방법으로 

신고하셔서 원하시던 알바비 무사히 돌려 받으시길 기도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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