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리카드결제 009 코드 번호 무엇일까? [ 똑독하게 이용하기 ]

by 라오키 2021. 1. 13.
728x90

흔히 카드 내역을 조회하다보면 잘 모르는 처음 듣는 조회 목록도 보이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 우리카드결제 009가 해당하는데요. 사용 내역의 경우는 코드로 대처가 가능한 경우가 종종 있어서 우리카드결제 009과 같은 내역으로 당황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우리카드결제 009 이게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내역 조회의 경우는 개개인별로 각자 알아서 하시면 될 것 같구요.

 

코드로 결제 내역이 나타나는 이유는 항목 자체가 여러개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혹은 우리 카드 내에서 이용하는 서비스를 사용한다면 그렇게 표기가 된다고 합니다.

 

어찌보면 우리카드결제 009 내역으로 송부를 받았다면 후불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을 확률이 있을 듯 합니다. 흔히 후불교통카드 이용금액이 우리카드결제 009로 표기가 되기 때문이져

 

이 외에도 휴대폰 요금 자동이체를 비롯해서 여러가지 항목들이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우리카드결제 009 연락이 온다고 하더라도 큰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참고로 후불교통카드의 경우는 우리카드사의 승인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다고 해요. 그래서 교통 단말기 자체에서 지정된 정보들을 통해서 카드의 사용부터 거절까지 결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교통단말기의 정보들은 지역별로 교통 운영사가 직접 관리를 하고 있다고 하네요.

 

우리카드결제 009 수령일로부터는 10일 이내에는 등록을 하지 않더라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10일이 지난 후에는 사용등록을 하지 않는다면 교통카드의 이용이 차단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별도로 카드를 다시 이용하기 위해서 탈회 등의 사유들이 발생할 때는 교통 단말기 적용까지 2~3일 정도가 걸릴 수 있다는 점 참고로 영업일만 해당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우리카드결제 009에 대하여 알려드렸는데요. 이 부분들 참고하시고 이용하시면 더 현명한 소비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