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텔라루멘 전망 시세 투자성? +개인의견 추가

by 라오키 2021. 4. 30.
728x90

최근들어 비트코인의 상승이 상당히 높았다면 한 때 다음으로 이슈가 된게 이더리움이나 이런 코인들 그 이후가 바로 스텔라루멘이 유명했던 것 같습니다. 과거의 빛나는 시기가 있엇지만 지금은 조금 많이 떨어진 메이저 알트 코인 정도로 그치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그 당시에 엄청난 이슈가 되어서 거래의 상스으로 이어지기도 했었는데 어느순간부터 점점 더 줄어들다가 요즘에 21년부터 다시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흔히 스텔라는 리플과 형제라고 이야기를 할 수 있는데 왜냐하면 같은 개발자가 개발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일각에는 리플과 스텔라의 가격 상승은 비례관계로 놓여져있다고 이야기하지만 여러 분석을 해본 결과 80~90%는 얼추 맞지만 반대로 이루어지는 경우들도 있어서 무조건적인 지표로 사용하기는 부족할 것 같습니다.

 

 

스텔라루멘 코인?

 

스텔라루멘 코인의 경우는 제드 맥케일럽과 조이스 킴이 만든 프로토콜 코인이며 중점으로는 개인대 개인 흔히 이야기하는 P2P 파일 공유 싯템에 아돈키, 그리고 최초의 대형 비트코인의 거래소 중 하나인 마운트 곡스 마지막으로 암호화폐 리플 등 어찌보면 가상화폐에 큰 휙을 그은 제드 맥케일럽이 만들었어요. 기존에 리플의 프로토콜에 조금 더 발전하여 만든 하나의 네트워크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마도 제가 쓴 다른 글을 보시면 예상이 되겠지만 리플과 목적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포괄적인 이미지를 목적을 가지고 있다는 것 까지 예상을 할 수 있겠죠. 정확한 차이를 이야기하면 리플과 스텔라루멘의 가장 큰 차이만 이야기한다면 리플의 경우 B2B 흔히 기업과 기업 간의 자금 송금에 초점을 맞췄다면 스텔라 루멘은 대상이 개인 대 개인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더리움이 비트코인 개선작으로 개발된 것이기 때문에 스텔라 루멘의 경우는 리플의 개선작으로 생각하시면 이해하기가 더 쉬울 것 같습니다.

 

스텔라 루멘의 경우는 다른 화폐들에 비해서 빠른 송금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매우 낮은 수수료를 책정되었다는 점 그리고 이 외에도 자체 화폐인 루멘스로 환전 필요 없이 다른 화폐나 법정 화폐로도 전송이 가능하다는 점 등이 경쟁력이라고 이야기를 할 수 있겠죠. 어찌보면 리플의 수수료도 저렴하다고 많은 분들이 이야기를 하지만 스텔라루멘의 경우는 이 리플의 수수료에 1/10정도로 정말 낮다는 점이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라면 장점이 아닐까 싶네요.

 

 

스텔라루멘 코인 시세

 

현재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으로는 잠깐의 상승 이후 떨어지는 추세입니다. 중립금은 대략 500원 후반대로 보고 있으며 

등락이 조금 있는 코인이라고 이야기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음봉표나 이런 부분들을 보면 단기적으로는 상승의 여력이 있다고 보여지며 약 800원 까지는 오르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하지만 이런 부분들은 기준에 대한 부분이며 주식처럼 상장의 이유나 방향성이 코인은 훨씬 변동이 심하다는 점 그래서 안맞을 때도 많으니 참고용으로만 보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3개월 내 전 고점인 800인근까지는 오를 것으로 보고는 있습니다.

 

스텔라루멘 호재

 

일단 스텔라루멘의 호재로 가장 손 꼽히는 것은 안전성이라고 이야기를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실제로도 플립사이드 크립토에서 S 등급으로 가장 높은 등급을 받았고 투자에 대한 부분에서 안전성이 상당히 높은 코인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스텔라루멘 코인의 경우는 21년 1월 기준으로 우크라이나 정부와 파트너십을 구축했다는 점도 큰 점이며 무엇보다도 디지털 화폐 구축 파트너로 선정이 되었던 만큼 이점이 많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러한 결과가 나오기 과정에는 17년부터 기존에 연구와 조사를 한 결과 우크라이나 중앙은행이 바라보았을 때 신뢰성과 보안성 부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스텔라루멘 코인을 책정하였다고 이야기를 하네요.

 

 

사실 이 외에도 독일 은행 중에서 큰 편에 속해있는 방크하우스 폰데어 하이트와 협업은 물론 (한국으로 치면 신한, IBK 급)  BVDH 스테랄라 기반으로 스테이블 코인 발급 등 여러가지 이슈들이 존재했고 무엇보다도 삼성 전자에서도 이슈가 있었던 갤럭시 스타므폰 탑재 블록체인 월렛의 암호화폐 지워에 스텔라루멘이 추가된 점들까지 관심이 많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찌보면 스텔라루멘 코인 상당히 높은 전망으로 볼 수 있지만 대부분의 코인이 그렇듯 변동성이 워낙 심하다는 점을 충분히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스텔라루멘 전망

 

일단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호재가 많을 것 같아요. 왜냐하면 리플과 상관관계가 어느정도 있다는 점에서 SEC와 소송 이슈 부분에서 우호적인 이슈 결과들을 기대하고 있는만큼 리플의 가격 상승 이 또한 스텔라 루멘에도 호재로 적용되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확실한 점은 이런 부분들보다 변동성과 사소한 리스크 그리고 투자 규제나 정책들에 의해서 상당히 많은 위험이 있다는 점을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안전성 면에서 주식과 같이 바라보아도 좋을 듯해서 상승의 여력이 높은 코인 중 하나로 생가하지만 코인을 하시는 분들에게 어떤 이미지인지가 조금 더 중요할 것 같네요.

 

<모든 투자는 개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위 글은 투자 권유와 종목추천이 아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