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리에 쥐나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라오키 2022. 9. 3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리에 쥐나는 원인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하는데요.

여러분 모두 한번 즘 다리에 쥐나는 경험을 해보셨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짧게는 몇분 길게는 10분 이상 근육이 딱딱하게 굳으며 극심한 통증을 일으키는데요.

다리에 쥐나는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볼게요.

 
 

 

 

 

다리에 쥐 나는 원인은 아직 정확하게 무엇이라고 과학적으로 발켜지지는 않았지만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고 근육이 뭉쳤을때 쥐가 났다 라고 이야기 합니다.

 

다리에 쥐나는 원인 첫번째. 근육의 과로

 

몸에 아무런 이상이 없는데 다리에 쥐나는 원인은 

근육의 과로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수영이나, 과한 운동으로 인해 근육이 피곤한 상태에서 

차가운 기운이 근육에 닿으면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는데요.

방어하려는 반작용으로 다리에 쥐가 나게 됩니다.

겨울 철에 운동하시는 분이나, 수영하시는 분들, 

밖에서 근무하시는 노동자들에게 나타나기 쉽습니다.

 
 

 

 

다리에 쥐나는 원인 두번째. 혈액순환 장애

 

다리에 쥐가 나는 원인으로는 혈액순환 장애가 있는데요.

너무 꽉끼는 스키니진이나 레깅스, 압박스타킹등 혈관을 압박하고 

근육이 이완되는 것을 막는 옷을 착용할 때 다리에 쥐가 날 수 있습니다.

또 

서서 일하는 분들의 업무 특성상 다리를 수시로 풀어 줄  수 없고 

계속 긴장상태에 있으신 분들께 자주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서 

다리에 쥐나는 현생이 생기는데요.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 쥐가 심하게 날 경우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하지정맥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리에 쥐가 나는 원인 세번째. 다이어트 (영양실조)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다리저림, 다리에 쥐나는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근육은 마그네슘, 칼슘등 미네랄을 동력으로 움직이는데

다이어트나 영양실조로 때문에 몸이 불균형 상태가 되면 

다리에 쥐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리에 쥐나는 원인해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러면 다리에 쥐가 났을 때 대처법과, 예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다리에 쥐가 났을 때 대처법.

 

1. 뭉친 근육의 반대방향으로 늘려줍니다.

2. 당황해서 다리에 힘을 주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3. 편안하게 호흡하도록 노력합니다.

4. 신발이나 양말, 또는 다리를 압박하는 옷을 벗고 다리는 곧게 뻗어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