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단시타네 신조어 알아보기 인기 신조어!

by 라오키 2019. 9. 18.
728x90

여러분은 신조어 많이 알고 계신가요?

저는 나이가 어렸을 적에도 신조어에 대해서 잘 알지 못했습니다.

제가 나이가 많은 것도 아닌데 지금도 신조어는 아직도 어렵더라고요.

요새는 신조어를 많이들 사용하고 잇는 거 같아요.

 

지인들과 얘기를 하다 보면은 가끔 모르는 단어들이 들려오곤 하는데 그런 말들이 다신 조어더라고요.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신조어가 많다고 생각이 들진 않았었는대요.

신조어가 있어도 몇 개 정도만 사람들이 사용을 하고 했었는데

 

요새는 정말 신조어가 어마어마하더라고요.

사전으로 만든다면 책으로 한 권 써 내려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며칠 전에 '유단시타네'라고 처음 들어보는 단어를 듣게 되었는대요.

무슨 말이지? 엄청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친구에게 물어보았더니 신조어라고 검색을 해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유단시타네를 검색을 하였습니다. 저는 유단이라고 해서.... 유도 쪽 관련 인가 했었는데 전혀 아니더라고요! 바로 일본어였습니다.

일본어로 '방심했군. 방심했구먼' 정도로 해석이 가능하더라고요.

 

유단시타네는 도대체 어디서 유행이 되었나 알아보니깐 유튜버 bj한분이 유행을 시켰더라고요. 보통 티브이에서 연예인들이 신조어나 유행어를 많이 유행을 시키잖아요?

하지만 요새는 유튜버들이 굉장히 인기가 잇더라고요.

연예인들도 유튜브를 하면서 개인방송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마만큼 유튜브 bj들도 인기가 급상승중이기도 하고요. 초등학생들에게 장래희망이 어떻게 되냐고 물어보면 bj가 되는 게 꿈이라고 할 정도입니다.

 

인기가 많은 분들은 수입도 보장이 되지만 말 한마디 한마디가 유행이 되기도 하면서 관심을 많이 받는 직업인 거 같습니다.

거기서 한 bj분이 유단시타네를 쓰기 시작하면서 유행이 시작이 되었더라고요.

 

유단시타네가 어떻게 유행이 되었나 제가 살짝 찾아보았는대요~

일본어 이기전에 원피스라는 만화 많이들 알고 계실 겁니다.

피겨도 굉장히 많이 볼 수가 있고요. 많은 사람들이 즐겨보는 만화입니다.

어린아이들 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상당히 인기는 애니메이션이지요~

왜냐하면 저희 가족 중에서도 원피스를 항상 챙겨보고잇는거든요!

제가 중학교 때부터 원피스를봣던거 같은 대 아직도 방송이 되고 잇는 거 보면 정말 오랫동안 완결이 안 나고 방송이 되고 잇는 거 같네요.

 

그 원피스 만화 인물 중에서 '키자루'라는 캐릭터가 유단시타네를 정말 많이 사용을 하더라고요. 키자루는 원피스 인물 중에서 꾀 인기 잇는 캐릭터입니다.

원피스를 보다 보면 특정 기술을 따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고무고무 펀치~'많이들 사용해보셨었죠?

키자루는 그중에서 유단시타네를 유행을시켯내요!

 

'유단시타네'-방심했구먼~ 이런 신조어도 재미로 쓰기에도 좋지만

저는 우리나라 한글말이 제일 좋네요!

신조어가 너무 많다 보니 헷갈리고 어려운 단어들도 많지만 저도 착착 붙는 신조어 이었어요. 복복낳이라고 복수는 복수는 낳는다.

저도 이걸 유튜버 bj님이 한 말을 듣고 몇 번 사용을 하였었네요.

 

저는 사실 복복낳 말고는 전혀 신조어를 알지 못합니다.

신조어를 많이 알고 계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제 주변에는 모르시는 분들도 정말 많아요.

 

세종대왕님이 한글을 만들어주셨었는데

한글이 많이 변질이 되는 거 같아서 가끔은 슬플 때가 잇더라고요.

한글 사용하기 어려운 게 아니니 신조어보다 순 우리말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거 같다고 생각이 드는 하루 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