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방법 이렇게 간편하네요

by 라오키 2019. 9. 19.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나눌 정보는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하는 방법인데요.

가입하고 잊어버렸던 사이트나 개인정보가 사용된 사이트들이 있는지 알 수 있는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하는 법 간단하니까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될 거 같습니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하는 법 

방법은 간단한데요. 일단 사용하는 홈페이지 검색창에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검색한 후에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웹사이트로 들어가셔서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본인 확인 내역 통합 조회라고 된 초록 버튼이 있는데요. 

누르시면 몇 가지의 개인정보 동의를 하고 절차를 따라서 정보를 입력하면

본인의 주민등록번호, 아이핀, 휴대폰을 이용해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본인 인증,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들어가게 되면 

주민등록번호 본인 확인내역, 아이핀본인확인내역, 휴대폰 본인확인 내역 이렇게 3가지 방법으로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할 수 있는데요.

 

 

주민등록번호 보인확인 내역과, 아이핀 본인 확인 내역은 

신용평가기관에서 제공되며, 최근 5년간 가입했던 또는 조회했던 사이트들을 연단 위로 조회 가능하고요.

 

 

휴대폰 보인확인 내역은 

이동통신사에서 제공되고 최근 1년간의 인증 내역을 월 단위로 조회할 수 있어요.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내역을 보고 명의도용이 의심되거나,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어 

내가 가입했던 웹사이트에서 탈퇴하고 싶으면 회원 탈퇴 신청을 진행하면 되고요. 

한번 탈퇴가 처리된 계정은 다시 복구할 수 없으며 ,

 

 신청인 확인번호는 회원 탈퇴 처리 결과를 확인할 때 사용해야 하니

 잊지 마시고 적어 두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이렇게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방법을 여러분께 알려드렸고요.

나의 사생활을 지키기 위해 한번쯤 들어가셔서 조회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