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대 스타리아 가격 출시정보 루머 확인

by 라오키 2021. 3. 12.
728x90

 

최근 현대차는 새로운 모발리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미니밴의 차 이름을 ' 스타리아'라고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실제로 티저 이미지까지 공개를 하였는데요. 11일 기준으로 나온 스타리아는 맞춤형 이동수단인 PBV로 가장 유사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일종에 맞춤형 요구 다양한 요구들을 하나의 차량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차량의 이름에서 STAR과 RIA의 합성어로 별 사이이를 유영하는 우주선 외관에서 영감을 받아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공개한 디저의 이미지는 고급 모델인 '스타리아 라운지' 7인승으로 볼륨감 있는 외관은 물론에다가 넓은 개방감으로 실내 디자인을 만들었다고 보여지는데요. 나아가 현대자동차는 11일 프리리엄다목적차량 모델의 차명을 스타리아로 확정을 지었으며 공개까지 이어었습니다.

전면부는 넓고 큼지막한 라디에이터 그릴이 보이고 차체를 가로지르는 얇고 긴 주간 주행등 그리고 낮게 위치한 해드램프 등 여러가지 특징이 눈에 보입니다. 게다가 이미지 자체만 보더라도 우주선을 연상이 될 정도로 기셀타입의 리어 콤비램프를 부착하여 보여진다고 느껴지는데요.

실내 공간은 크루즈의 라운지에서 영감을 얻어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간결하면서도 개방감이 뛰어나 운전석과 조수석은 물론에다가 인사이드 아웃이라는 디자인이 적용이 되었기에 승객의 사용성과 편의성까지 두 마리의 토끼를 잡았다고 이야기를 할 수 있겠죠.

 

 

실제로 이러한 디자인은 업무진에서도 자신감을 볼 수 있었는데요. 현대 디자인 담당 전무 이상엽씨는 "스타리아는 새로운 모빌리티를 여는 첫 MPV"라고 이야기를 했으며 나아가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차량의 경우는 7인승 스타리아 라운지 모델입니다. 운전석과 조수석은 간결함이 돋보이고 개방감을 높였습니다. 또한 뒷 자석에는 독립 시트 발받침을 넣어서 휴식공간으로도 사용하기 편하게 만들어져있으며 외관은 깔끔하면서도 미래에서 볼 수 있을 것 같은 디자인을강조하였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나아가 기아의 미니밴 카니발과도 선의의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스타리아의 출시와 가격은 비공개이지만 전문가들이 예상한 금액은 2300만원에서 시작하여 최대 3200만원 정도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현재 트렌드가 캠핑에 대한 부분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고급 밴과 캠핑카로 업그레이드가 되었다는 이야기 나아가 큰 사이즈에다가 11인승 일반 기반의 캠핑 특장차로 업그레이드가 되었다는 소식이 있어요.

 

 

신기하게도 작년11얼 프로축구 전북 현대 소속으로 활동을 하였던 이동국씨가 은퇴를 할 당시에 은퇴식에서 정의선 현대차 회장이 기념패와 같이 신형 럭셔리 미니밴 2021 교환권"을 전달하였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마 이 신형 미니벤이 스타리아라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핫한 기아 EV6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이 있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jjangking.tistory.com/267

 

기아 EV6 최초의 전용 전기차 가격, 출시일, 루머 확인

기아 최초의 전기차 'EV6'에 대한 이야기가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나 최초의 전용 전기차이기 때문에 그 기대가 더 높은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흔히 지금 바라본 EV6는 테슬라의 모델과 비슷할 것

jjangk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