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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EV6 전기차 최초의 전용 전기차 가격, 출시일, 루머 확인

by 라오키 2021. 3.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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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최초의 전기차 'EV6'에 대한 이야기가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나 최초의 전용 전기차이기 때문에 그 기대가 더 높은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흔히 지금 바라본 EV6는 테슬라의 모델과 비슷할 것이라고

예상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테슬라의 자율주행기능이나

전기차의 성능 등 여러 찬사를 보냈던 반면 21년이 들어서는 다른 브랜드들에서도

꾸준히 전기차와 성능이 좋은 자율주행기능 등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EV6 또한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출시가 예정되어 있기에

그에 못지 않은 성능을 기대가 되네요.

실제로도 배터리 사양을 높여 1회 충전시에 기존에 문제라고 이야기하는

1회 주행 거리를 늘리는 것은 물론에다가 이 외에도 주행성능을

강화를 하고 있기에 테슬라를 본격 겨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기능이 비슷하다면 가격대를 보아야겠죠. 가격 또한 상대적으로

저렴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지금부터 알아볼께요.

 

EV6 현대차 그룹 전기차 전용 플렛폼인 E-GMP를 기반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기아의 첫 전기차이기도 한만큼 기아의 엠블럼은 신규 엠블럼으로

디자인 면까지도 잡아서 기아의 중장기 사업전략인 '플랜 S'의 가속을

중추적인 모델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최근에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도 볼 수 있듯 현재 유행에 맞춰서

전기차에 최적화된 SUV 형태의 디자인을 제시하였습니다.

게다가 EV6의 굴곡진 몸매는 물론에다가 전면에서

부터 후면까지 이어지는 공격적인 선까지 인상적이라며

기존에 아이오닉 5와는 완전 다른 느낌이라고 호평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바라보아도 상당히 이쁘고 디자인도 좋고

무엇보다도 티저 공개만으로 충분한 인기몰이를 하는만큼

사전 예약이 아니라면 나오는데까지 어려울 것 같아요.

특히 아이오닉5보다 4개월 뒤에 나오는 모델이기에

더더욱 배터리의 사양이나 상품성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으며 기아 사장이 이야기를 하였던

플랜S의 구체화 하는 과정에서 EV6를 사양 일부를

언급한 만큼 그 언급할 당시에 이야기가

테슬라 인기모델의 사양을 뛰어넘을 것이라고

예고를 했다는 점에서도 말이죠.

당시 발표를 이야기하자면 1회 충전시 500km이상

4분 충전시 100km 확보 나아가 제로백은 3초 등

여러가지 상품성을 갖춰서 제작할예정이라고 하며

이는 아이오닉 5는 기본에다가 테슬라의 모델들까지도

앞서는 수치라는 점이죠.

 

어찌보면 EV6가 디자인으로도 상당히 깔끔한데 성능까지

챙긴다면 충분히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 입자를

위협할 수있을 것 같아요. 게다가 전기차의 핵심 요인인

배터리 효율성까지 갖춘다고 호언장담을 햇으니 말이죠.

 

실제로도 테슬라가 최근 출시한 모델

그리고 가장 많이 플린 모델 3도

지금 이야기를 한 EV6에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기아는 이달 말 EV6를 세계에 공개를 할 것이고

7월부터는 본격적으로 국내에 출시를 할 예정인데

EV6의 출시가 임박함에 따라서 가격보조금이나

여러 정책들에 대해서도 관심이 생길 듯 하네요.

 

다음에는 전기차 보조금에 대해서도 준비를해서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EV6와 아이오닉 5가

같은 플랫폼으로 만들어지는데 

가격대는 비슷하거나 사양이 높은 EV6에

대부분의 수요가 몰릴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현재 아이오닉의 경우는 5200만원부터 시작하여

개소세나 보조금 등을 받아낸다면

3700부터 구매가 가능합니다.

 

EV6또한 비슷하게 4000만원쯤부터

구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이 되지만

기본적인 스펙이나 이미지 등등 여러모습들을

보면 조금 더 가격이 나갈 수 있겠죠.

게다가 보조금이 어떻게 변하냐에 다라서

달라지는 만큼 더 이런 부분들을 고려해서 알아보시면

보다 현명한 소비 그리고 좋은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jjangking.tistory.com/2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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